워드프레스 사이트 만들기 (cafe24)

블로그, 특히 애드센스를 붙여서 부수입을 조금이라도 만들어보려고 운영을 하다보면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하라는 이야기를 많이 듣게 됩니다.

애드센스 수입을 노리고 할 수 있는 블로그로는 티스토리가 가장 대표적이고, 구글 블로그 서비스도 있습니다. 다만, 티스토리는 카카오에서 이런저런 사유로 사용자에게 제재를 가할 때가 있고, 구글 블로그 역시 조금 더 자유롭지만 그래도 다룰 수 있는 주제에 제한이 있기는 합니다.

워드프레스가 정답

그래서 워드프레스를 많이 추천합니다. 워프 사이트는 호스팅부터 블로그 관리를 온전히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 다 할 수 있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 게재 제한이라던가, 계정 정지 등 애드센스 계정이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니면 블로그에서 할 수 있는 것은 아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워드프레스 운영을 연습하다보면 블로그 운영에 대해 기본을 더 잘 지키게 되는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는 그런 부분을 고려하면서 운영해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음에서 유입이 들어옵니다. 최적화만 되어 있다면 말이죠. 초반에 상업적인 글을 올리지 않으면 블로그는 나름 최적 상태를 유지하고 유입이 꾸준히 들어옵니다.

하지만 워드프레스는 제대로 세팅을 해 놓고 글을 쓰지 않으면 완전히 멘땅에 헤딩하는 것과 같습니다. 아무런 유입이 들어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기본적인 세팅은 할 줄 아는 상태에서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개설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카페24의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호스팅입니다.

그와 관련된 글을 이전에 적은 것이 있으니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글쓰기

티스토리나 네이버에 익숙하면 워드프레스 글쓰기는 처음에는 약간 어려울 수 있습니다. 어색하기 때문이죠. 특히 블록편집기는 자꾸 이상한 블록 명령어가 튀어나와서 어색할 수 있습니다.

익숙해지면 티스토리보다 훨씬 편한 것이 블록편집기로 작성하는 것입니다. 블록 단위에서 위 아래로 문단을 옮길 수도 있기 때문에 하나의 글을 써 놓고 2개 3개로 쪼개서 올리는 것도 쉽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물론 그렇게 하면 유사 문서에 걸릴 수 있겠죠?

그래도 워드프레스로 글쓰기는 티스토리보다 더 쉬운 편인 것 같습니다. 네이버 글쓰기와 비슷한 느낌도 듭니다. 특히 워드프레스 글쓰기가 편한 점 중 하나는 링크를 넣고 엔터를 눌렀을 때 자동으로 임베드 형식으로 들어가지 않는 것입니다.

내부링크나 외부링크를 글마다 한 두개를 넣게 되는데, 그때마다 임베드로 들어가게 되면 나중에 수정하는게 여간 번거로운게 아닙니다.

그런 측면에서 워드프레스는 링크만 들어가니 어찌 편리하지 않을 수가 있겠습니까?

워드프레스 사이트 만들기

카페24 워드프레스 사이트 만드는 것은 정말 쉽습니다. 요즘 카페24에서 밀고 있는 시스템 같습니다.

카페24
카페24

카페24의 호스팅센터로 가면 별도의 메뉴로 구분이 되어 있을 정도입니다. 매니지드워드프레스는 번거로운 과정 다 없이 바로 워프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가장 기본형인 경우 월 사용료가 500원이면 됩니다. 이 정도면 거저 주는 것이죠. 트래픽이 많이 발생하지 않는 페이지로 운영한다면 충분한 정도라 생각합니다.

이후 트래픽이 많이 필요하게 되면 빌드업에서 비즈니스, 스케일업까지 가게 됩니다. 초보 블로거는 스타트업으로 충분합니다. 처음부터 글을 잘 쓰는 사람이라면 몰라도 왠만하면 처음 몇 개월은 100메가 겨우 쓸겁니다. 그러니 500원으로 신청하세요.

SSL인증서도 무료로 설치해 주기 때문에 더욱 사용하기 편합니다. 구글 사이트킷을 이용하면 방문 통계 등을 확인하는 것도 매우 쉽습니다.

카페24 호스팅 링크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설명

워드프레스 관련 글

Leave a Comment